4차 산업 준비를 위해 Mind Design을 하다

브레인능력개발원(원장 정선연)은 청소년들 대상으로 ‘집중력 향상을 위한 뉴로브레인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생각과 마음을 디자인 한다.

입력시간 : 2020-03-05 00:50:09 , 최종수정 : 2020-03-06 08:37:13, 김재호 기자

브레인능력개발원(원장 정선연)은 청소년들 대상으로 집중력 향상을 위한 뉴로브레인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생각과 마음을 디자인 한다.


21세기는 그야말로 ‘4차 산업 준비를 위해 Mind Design을 하다. 따라 노동적 기술보다 기능적 기술이 더 필요로 되는 세상이다. 그에 따라 많은 직업군들은 뇌로 움직이는 미래 세상에 도전과 가능성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과학 기술이 의학과 접목되며 선천적이거나 후천적인 두뇌의 결손에 따른 개선과 치료 방향을 제시하고 있어 두뇌건강산업의 1인창업에 주목되고 있다.

 

뉴로브레인은 과학적으로 뇌파를 검사하여 분석을 통하여 두뇌발달 촉진 및 사고력 증진, 스트레스 관리, 대인관계 증진, 업무능력과 학습능력향상 마인드 컨트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는 전문기관이다. 특히 ADHD, 트라우마 등에 시달리고 있는 환자, 스마트게임 중독 청소년과 치매예방 등의 개선에 서비스 한다.

 

뉴로피드백은 스트레스로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심리적, 정서적, 사회적 불안과 또는 청소년들의 학습증진을 위하여 두뇌트레이닝으로 개선하고 있다.

두뇌 인지 상담은 뇌파 검사와 신경적성검사를 통하여 과학적인 데이터를 분석함으로써 개인의 성향과 뇌파를 전문가가 정밀하게 분석하여 이를 기반으로 맞춤형 교육이 지원될 수 있도록 돕는다.


한국B&S교육문화진흥원(이협의 원장)이 개발 특허 받은 뉴로브레인(Neuro brain 블루투스 뇌파 측정밴드) 제품과 프로그램은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육성연맹(이사장 김재호)이 도입하여 청소년교육 프로그램은 부설기관 브레인능력개발원에서 서비스를 제공 한다.

 

한편 정선연 원장은 단순한 교육의 반복이 아닌, 두뇌 건강을 위한 뉴로피드백 과학 기반 교육으로 피교육자들의 인성, 지능, 발달, 습관, 문제 등 다양한 능력을 상담과 교육으로 변화시킴으로써 실질적인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는 교육을 추구한다며 본 기관은 이러한 두뇌 교육문화를 통해 전문성을 보다 향상시키고 국민들의 두뇌 건강에 대한 관심도를 향상시키고자 한다는 뜻을 밝히며, 많은 사람들이 두뇌의 건강을 배움의 기회와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뉴로브레인의 뉴로피드백 특별 강좌, 뇌파 프로그램 원리, 두뇌 건강상담 등의 봉사를 활동하고 있다.




Copyrights ⓒ 더기프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재호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청진기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