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민 대통령직속 국민대통합소통영웅 국내1호 SNS작가

국내 1호 sns 작가 세계최초 증강현실 북 “믿어줘서 고마워”를 펴낸 작가 이창민을 만나다.

입력시간 : 2019-08-16 16:28:00 , 최종수정 : 2019-08-21 14:25:46, 소진수 기자

우리에게 아직은 생소한 sns작가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작가 이창민.
이제 서른을 갓 넘긴 이 젊은 청년이 가지고 있는 타이틀은 어마어마하다.
어떻게 대한민국에서 소통의 대가로 불리며 이렇게 많은 사회적 활동을 하게 되었는지, 그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왕따 소년에서 대한민국 소통의 아이콘으로 도약하기까지 그저 평범하다 못해 왕따를 당하던 몸도 약하던 학생이었다. 대학중퇴 이후 넉넉지 못한 가정형편에 지병을 앓고 계시던 아버지께 간 기증을 하고 힘들게 취업을 했으나 또다시 당한 교통사고로 병원에 누워있게 되었다. 옆에 있는 것은 오직 스마트폰 한 대. 이 스마트폰 하나로 세상을 보고 사람들과 소통하기 시작했다. 그렇게 시작된 SNS활동으로 그는 자신에게 힘을 준 사람들을 모두 만나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었다고 한다.
    
-처음에는 사람들이 만나주지도 않았고, 뭐 이런 이상한 애가 있나 하는 취급도 받았지만, 시간이 지나고, 역시나 SNS를 통해 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사람들이 자신의 진심을 알아주기 시작했습니다.
돈도 없고, 아무것도 없는 저이지만 이렇게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하며, 돈이 전부가 아닌 그저 좋은 사람들이 세상에 많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어서 그동안의 이야기를 처음 책으로 내게 되었습니다.-
    
3번째 책 세계최초의 증강현실 기술을 담은 책 믿어줘서 고마워를 출간
-처음 책을 내게 된 것도 우연히 알게 된 출판계 쪽에 계신 지인의 설득과 적극적으로 도움으로 그동안 만난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자는 생각으로 책을 내게 되었고, 그렇게 생각지도 못한 작가의 길에 들어서 첫 번째 책 병자(幷子), 2번째 책(세상을보는안경)도 출간, 그리고 2018년 “믿어줘서 고마워”를 3번째로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IT전문가가 아니였지만, 우연히 접하게 된 이 증강현실기술이 좋은 콘테츠를 만난다면 무궁무진한 발전과 우리에게 또다른 새로운 세상을 열 수 있는 열쇠가 될 것이라 생각하고, 우선 저의 책에 접목시켜 세계최초 증강현실360AR북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믿어줘서 고마워”는 세계 최초이다보니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책이 나온 직후, 중국에서도 큰 관심을 보여 ‘중국 봉황망’, ‘중국신문망’, ‘163왕이망’까지 전달되어 중국인16억 독자들에게 ‘믿어줘서 고마워’ 가 기사화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지난 13일에는 웰메이드 코리아와 함께 강남크루즈378에서 국내외 유명인사들 300여명이 자리해 믿어줘서 고마워출간을 기념, 첫 문화콘서트를 성공적으로 치러냈다고 한다.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부터 정부혁신국민포럼 운영위원,
대통령직속 국민대통합 위원회 소통영웅이라는 타이틀까지 소통의 아이콘




현재 우리사회의 곳곳에서 사람간의 소통이 중요하게 주목받다보니. 저를 불러주신 것 같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소통하며 얻은 많은 경험들이 저를 찾아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된다는 것이 좋고, 기성세대와 젊은 세대들 간의 소통이 부족한 것이 현대 사회의 문제점이라 할 수 있는데 제가 조금이나마 실제적이고 폭 넓은 제시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장점으로 보고 불러 주신 것 같습니다.
    
열정, 긍정, 창조, 배움 ,배품, 근성, 패기  그의 책 목차를 구성하고 있는 단어들이다.

말 그대로 지금의 작가 자신을 있게 만든 단어들이다. 포기하지 않고 세상에 나와 사람들과 소통하기까지 그리고 지금의 그를 만든 단어들. 앞으로의 자신의 모습을 그리며 항상 배움을 놓지 않고, 사람과 사람사이에 중요한 것은 스팩도 돈도 아닌 진심이라는 것, 그것을 알기위한 소통을 하고 패기와 근성을 가지고 창의적인 생각으로 발전해 나가는 모습이 지금 우리시대 청년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아닐까 한다.
    
-어떻게 보면 인생역전을 일으킨 저는 많은 모자란 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를 비관하지 않고 저만의 새로운 생각과 비전을 찾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제 스스로의 가치를 찾기 위해 기죽기 않는 배짱을 키우고, 모자란 점을 채우기 위해 공부하고 사람들에게 진심으로 다가가다 보니 지금의 제가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사람들과의 소통으로 지금의 자리까지 오게 되었다는 이창민 작가는 앞으로도 배움의 끊을 놓지 않고 공부하며, 사람들에게 소통으로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한다. 소통을 통해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고 돕는 사람도 세상에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한다.
앞으로 그를 통해 더 나은 세상이 만들어지길 기대해 본다.

이창민(1988년생), 작가
대통령직속 국민대통합위원회 소통영웅
    
수상이력
청소년진로포럼공로상
sns산업대상sns작가부문
한국콘텐츠 진흥위원장상
대한민국인재상 청년일반부문
부산광역시장 표창
월드컬쳐오픈 컬쳐디자이너감사패

홍보대사
서울문화홍보원홍보대사
청년과미래홍보대사
사단법인 상호존중과 배려운동본부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 협회
사단법인좋은 이웃
도전한국인 홍보대사
   
위원
정부혁신국민포럼운영위원
서울시장과 신나는 일자리job상담심사위원
학교문화 혁신 디자인 싱킹해커톤 심사위원
청년과미래홍보대사
경향글로벌청소년회교포럼 전문가위원
    
방송
부산kbs아침마당
TVN토론대첩 


병자(2014)
세상을보는안경세안(2015)
믿어줘서고마워(2018)

※증강현실이란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이란, 현실에 기반 하여 정보를 추가제공 하는 기술이다. 가상현실과는 다르게 실제로 존재하는 현실의 이미지나 배경등에 정보를 수록하여 보여준다.
이창민 작가의 “믿어줘서 고마워”는 이런 증강현실 기술을 책에 접목시켰다. 단순히 책의 내용을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닌, 스마트 폰을 이용 매 페이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스마트 폰 화면으로 작가가 만나 인터뷰한 모든 사람들의 영상이 보여지게 되는 것이다. 이는 추가적으로 작가의 플랫폼에서 정보를 업데이트 할 수 있어, 작가가 추후에 정보를 업데이트를 할 경우 책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동시에 업데이트된 정보를 계속해서 볼 수 있다.

 



Copyrights ⓒ 더기프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소진수기자 뉴스보기